오스템임플란트

홍보매체 목록

본문

오스템 덴올 치과 인테리어 ‘치트키’ 2편 공개

시공품질 집중 조명, 성공 인테리어 3요소 제시

0c480e36b39845270ddb751caf25e296_1688111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이하 오스템)의 치과 콘텐츠 포털 방송 덴올(www. denall.com)이 ‘치과 인테리어 트렌드 KEY(이하 치트키)’ 2편을 공개했다. 치트키는 개원 및 리모델링에서 치과의사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인테리어 문제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치트키 두 번째 편은 시공 품질을 집중 조명하고, △소재 선정 △가구 배치 △인테리어 업체와의 원활한 소통 등 세 가지 핵심 포인트로 이야기를 전개했다. 특히 지난 5월 개원한 파주 더연세퍼스트치과 이장호 원장이 직접 출연해 현장감과 몰입도를 높였다.

 

더연세퍼스트치과는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고려해 소재를 선정했다. 디자인적으로는 세련된 느낌의 화이트 톤과 부드러운 감성의 우드톤을 통해 고급스러움과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냈다.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오염에 강한 벽재와 탄성감 있는 바닥재를 활용했다. 이 같은 디자인으로 환자들에게 더욱 안정적이고 편안한 느낌을 줄 수 있다고.

 

더연세퍼스트치과는 진료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치과 맞춤 가구를 제작해 배치했다. 가구 배치 또한 ‘시공품질’의 연장선으로 진료실부터 기공실까지 각 공간의 진료 프로세스에 맞춤 가구가 설계돼 치과의사의 효율과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뒀다.

 

이장호 원장은 “치과 인테리어는 각종 점검 사항이 많아 매우 유동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공사와 커뮤니케이션이 정말 중요하다”며 “오스템 인테리어는 치과전문 인테리어 업체답게 변경 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빠르게 진행해 만족스럽게 인테리어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동선 배치’와 ‘시공 품질’을 키워드로 치과 인테리어를 분석한 치트키는 앞으로도 치과의사의 생생한 경험담을 중심으로 인테리어 실전 팁과 소중한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